본문 바로가기

TW 생활

테크니컬 라이터의 얼마없는 콘퍼런스 소식

제 63회 Technical Communication Summit 2016 개최일과 장소가 나왔습니다. 

STC(Society for Technical Communication)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Technical Communication Summit은 테크니컬 커뮤니케이터들 사이의 큰 행사입니다. 



2016년 5월 15일에서 18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를 하는군요.

몰랐는데 애너하임엔 디즈니랜드가 있나봅니다.

이 행사에 참석하는 사람은 신입부터 베테랑까지 모든 레벨의 커뮤니케이터들입니다. 테크니컬 라이터, 편집자, 일러스트레이터, 매니저, 인포메이션 디자이너, 아키텍터, 콘텐츠 전략가, 사용성 전문가, 학생까지 다양합니다.


아직 258일이나 남았지만, 현재 STC에서는 2016년 발표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 분야에서 유명하거나 활동이 많은 사람을 모시지만,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졌지만 유명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기회를 주기 위해서 모집한다고 하는데요. 꼭 STC 회원이 아니더라도 최신 커뮤니케이션 테크닉을 경험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발표 방법은 5분짜리 발표부터 45분짜리 프리젠테이션까지 발표자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발표 신청은 미국 동부시간(GMT-4)으로 2015년 9월 21일 월요일까지 STC 온라인 접수 시스템에 접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접수된 내용은 심사를 거쳐 11월 중반에 결과를 알려줍니다.

발표 주제와 접수 시스템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ummit.stc.org/call-for-proposals/ 를 참고하세요.